본문 바로가기
여름

서양배 & 아로니아

by 라폴리아 2017. 8. 28.

요즘은 향원재에 도착해서 잠시 어리대다 보면 금방 해가 저문다. 날이 많이 짧아졌다.


파종 / 쪽파(120구)

수확 / 아로니아(9kg) 옥수수(50통) 가지(50개) 부추 고구마줄기 곤드레잎 취잎

소독 / 살균+살충제1.5통

제초 / 제초제2.5통


아로니아는 ⑴수확해서 ⑵꼭지 따고 ⑶세척해서 ⑷햇볕에 하루 말리고 ⑸반은 건조기에 넣고 ⑹반은 보일러실에 널어 놓고 왔다.

다음에 ⑺일부만 뒀다가 음식 하는 데에 통째로 넣고 ⑻나머지는 전부 분말을 만들 예정이다.


아로니아 분말을 섭취하는 방법

 1회에 10g(1스푼)12~3회 물에 타서 마시면  혈액 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해독 주스가 되는 셈이다. 물에 잘 녹지는 않는다.

, 우유, 요구르트, 요플레, 주스 등에 적당량 넣어서 마시면 맛과 색깔이 환상적이다.

사과, 오렌지 등의 과일 주스를 만들 때 건아로니아 분말을 적당량 넣어도 좋다.

, 떡국, , 수제비, 칼국수, 샐러드소스, 나물 무칠 때 적당량을 넣어서 조리하면 색깔이 맛이 영양이 환상적이다.

밥을 할 때 4인분 기준 반 스푼 정도 넣으면  최고의 보라색 영양밥이 된다.

돼지고기 삶을 때 아로니아 분말을 한 스푼 정도 같이 넣어서 삶으면 잡냄새가 없어지고 콜레스테롤의 양이 줄어들어 고기 맛이 좋아진다.

김치 담글 때 배추 1포기당 아로니아 분말을 1스푼씩 넣어서 김치를 담그면 김치가 잘 시지 않고 보관성이 좋아지며 맛과 영양이 최고인 명품김치를 즐길 수 있다.

마사지 팩이나 마사지 크림에 아로니아 분말 한 스푼과 올리브오일을 약간 섞어서 팩한 다음 15분 정도 후에 행구시면 됩니다. 피부에 아주 좋다.

미숫가루와 같이 넣어서 먹을 수 있으며 차 등 아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로니아의 효능 

⑴탁월한 항산화 작용  ⑵비뇨기 계통  ⑶혈액순환과 혈관유지  ⑷위 건강  ⑸당뇨병 예방과 치료  ⑹면역력 강화 및 피부노화방지  ⑺항암작용  ⑻항염 효과  ⑼시력 개선  ⑽비만관리  ⑾혈압조절  ⑿몸의 활력  자세한 것은 이 블로그 2016.3.23일자 '아로니아 이야기' 침조.

 

 


해가 서산에 떨어지면 30분내에 완전히 어둬진다.

 

 


상현달. 낼모레면 칠월칠석, 아버지 생신 83주년이다.

 











고라니가 김장배추를 40%가량 뽑아먹었다. 고구마잎이나 따먹을 것이지 먹을 것도 없고 여리고 가냘픈 배추를 뽑아먹다니...




바닐라 프레이즈(목수국)




옥잠화




설악초 꽃




나비바늘꽃





서양배

서양배는 한국 배와 달리 조롱박 모양이며, 대부분 푸석푸석하고 물렁물렁하다. 한국 재래종인 황금배도 서양배와 비슷하게 다소 푸석하고 껍질이 누런 빛을 띠나, 당도가 훨씬 높다. 맛 없는 배도 그릴에 익혀 먹으면 당도가 높아지고 부드러워져 훨씬 먹을만하게 된다. 그래서 서양에서는 아예 배를 통채로 설탕에 절여 먹거나 파이를 만들어 먹는 등 배를 이용한 요리법이 발달되어 있다.
서양인들은 한국배가 너무 당도가 높다고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실제로 국산배를 가지고 서양 레시피대로 요리하면, 너무 물렁물렁하거나 너무 달아서 별로 맛이 없다.
향에 있어서는 오히려 서양배쪽이 더 상쾌한 향을 풍긴다. 서양 요리나 술 등에서 배향이 난다고 하는 것들은 우리 배가 아니라 서양배의 향이다.
결론적으로 서양배는 서양식 레시피로, 우리 배는 우리 레시피로 요리하는 게 정답일 듯....
 

 


올해엔 소독을 서너 차례 해줬더니 이파리가 풍성해졌고 과실도 많이 열렸다.




올해 첫 과실이 열린 머루포도. 첫 과실은 대개 알도 자잘하고 꿰줴줴하다. 소독을 서너번 했더니 아직 병은 없는듯 하다.

신문지로 만들이 씌운 봉지는 전부 튿어지고 찢어졌다. 내년에는 봉지를 사다가 씌워봐야겠다, 노란색....




⑴설악초 꽃  ⑵팥꽃이 제철 모르고 폈다.  ⑶이번에 수확한 가지와 옥수수  ⑷아로니아(약10kg)





벌써 해가 많이 짧아졌다. 하늘이 높아지고 아침저녁으로 신선한 바람이 인다.


'여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씨 좋은 날  (0) 2018.07.08
친구와 갈은구곡 답사  (0) 2018.06.16
큰 장마 뒤  (0) 2017.07.22
37년만의 큰 장마  (0) 2017.07.16
시원한 바람  (0) 2016.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