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ㅣ먹거리

과일 바르게 먹는 법

by 라폴리아 2016. 8. 31.


사람들은 보통 과일을 사다가 깍거나 잘라서 입에 넣으면 비타민과 무기질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이것이 반드시 그렇지가 않다. 과일은 언제 어떻게 먹는가가 중요하다. 그러면 과일을 바르게 먹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식후에 과일을 먹지 않는 것이다. 과일은 빈 속에 먹어야 한다. 과일을 빈 속에 먹으면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을 줄이고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

 

과일은 매우 중요한 음식이다. 가령 빵 두 조각을 먹은 후 과일 한 조각을 먹으면 과일은 위를 거쳐 소장으로 내려가려 하지만 먼저 먹은 빵 때문에 내려 갈 수가 없다. 이 때 음식 전부가 발효하기 시작하고 산화하여 썩기 시작한다. 과일이 위에 들어가 다른 음식과 소화액에 닿는 순간 음식 전체가 썩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래서 과일은 공복에 먹든지 식사 전에 먹어야 한다. 그래서 수박을 먹을 때마다 트림이 난다든가 과일을 먹으면 배에 더부룩하다든가, 바나나를 먹으면 변소에 가고싶다는 사람이 많은 것이다.

 

그러나 과일을 공복에 먹으면 이런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과일이 다른 음식과 섞이면 가스를 발생시켜 배가 부르게 된다. 머리칼이 희어지거나 빠지는 것, 신경쇠약, 눈 가에 기마가 생기는 것, 이 모든 것이 과일을 공복에 먹지 않고 식후에 먹어서 생기는 것이다. 이 분야를 연구한 헐버트 쉘튼박사에 의하면 오렌지나 레몬같은 것은 산성을 지녔지만 모든 과일은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알카리성을 띤다고 한다.

 

과일을 바로 먹는 방법을 체득한 사람은 미용, 장수, 건강, 에너지, 행복, 적정체중을 얻는 비법을 아는 사람이다. 과실 쥬스를 마실 때는 신선한 것을 마셔야 한다. 깡통에 든 것은 마시면 안 된다. 열을 가한 과실은 영양이 없고 과실을 요리하면 비타민이 파괴된다. 쥬스로 마시는 것보다 통 과일을 먹는 것이 좋다.

 

쥬스로 마셔야 할 때는 천천히 한 모금씩 마셔서 입에서 침과 섞여서 넘어가게 해야 한다. 과일과 쥬스만 3일 정도 마시면 몸을 청소할 수 있다. 이렇게 3일정도 금식하면 만나는 사람마다 얼굴빛이 매우 좋아졌다고 말할 것이다.

 

키위(Kiwi)는 매우 작지만 강력한 과일이다.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E와 섬유질이 풍부하다. 비타민C는 오렌지의 두배나 들어 있다.

사과는 하루에 한 알씩이면 의사가 필요 없다. 비록 비타민C는 적지만 항산화제와 플라보노이드(토마토 등에서 발견되는 물질로 항암, 심장질환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짐)가 있어서 비타민C의 작용을 향진시키기 때문에 직장암 심장마비 중풍의 위험을 낮춰 준다.

딸기는 몸을 보호하는 과일이다. 과일 가운데 항산화제가 높아서 암을 유발하고 혈액을 응고시키는 물질에서 몸을 보호하는 능력이 있다.

오렌지는 매우 소중한 과실이다. 하루에 2-4개를 먹으면 감기에 안 걸리고 콜레스톨을 내리며, 신장결석을 녹여주고 직장암 위험을 감소시킨다.

수박은 갈증 해소에 최고다. 92%가 물이고 glutathione(글루타티온:수용성·결정성의 펩티드, 생체 조직에서 다른 종류의 효소활동에 극히 중요함)이 많아 면역을 높이고 암을 이기는 항산화제 lycopene(리코펜:토마토 따위의 붉은 색소)이 많다. 비타민C와 포타시움도 많다.

구아바와 파파야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섬유가 많아서 변비에 좋다. 파파야는 카로틴이 많아서 눈에 좋다. 식사 후 찬물 마시는 것은 암을 부르는 것이다. 식사 후 냉수 한 컵을 마시면 시원하지만 이 냉수가 방금 먹은 기름진 음식을 굳어지게 하기 때문이다. 소화도 더디게 한다. 이렇게 굳어진 음식 덩어리에 위산이 닿으면 분해속도가 빨라지면서 소장 내벽에 붙어버리는 현상이 생겨 오히려 굳은 음식보다 더 빨리 흡수된다. 이것이 결국 지방이 되며 암을 유발하는 것이다. 그래서 식 후에는 뜨거운 국이나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심장마비

심장마비는 모두 왼쪽 어깨부터 통증이 오는 것은 아니다. 턱 주변에 오는 심한 통증에 주의해야 한다. 심장마비가 올 때 가슴에는 오히려 아무런 통증이 없을 수도 있다. 구토와 몹시 땀이 나는 증세가 오는 때가 많다. 잠자다가 심장마비를 당하는 경우 60%가 깨어나지 못한다. 턱주변의 통증으로 잠을 깨는 경우도 있다.

심장마비의 증세에 대해 많이 알수록 생존할 가능성은 더 많다. 심장 전문의에 의하면 이 메일을 받는 사람 모두가 다시 10사람에게 이것을 전하면 적어도 한 사람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글은 꼭 읽어라. 당신의 생명을 구할 수도 있으니까. 암을 극복 할 수 있는 이 글을 당신이 아끼는 사람에게 전달해라. 이 글은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보내고픈 중요한 누구에게 꼭 알려라.

암을 없애기 위해서는 항암주사를 맞거나 방사선 치료 등을 해야한다고 지난 세월 동안 모든 사람들은 믿어왔다. 그러나 존스 홉킨스 대학은 다른 방법을 발표하기 시작하였다. 아래는 암에대한 기본적인 생각과 치료법에 대하여 존스 홉킨스 대학이 최근에 발표한 내용이다.

  

존스 홉킨스 대학의 암에 관한 최신 소식

1. 모든 사람들은 몸에 암 세포를 가지고 있다. 이 암 세포들은 스스로 수십 억 개로 복제될 때까지 일반적 검사에는 나타나지 않는다. 의사가 치료 후 암환자에게 더 이상 암 세포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암 세포를 찾아내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왜냐하면 그 암세포가 발견하지 못할 크기로 작아졌기 때문이다.

2. 암세포들은 사람의 수명기간 동안 6~10배 이상까지 증식한다.

3. 사람의 면역체계가 충분히 강할 때 암세포는 파괴되며, 증식되거나 종양을 형성하는 것이 억제된다.

4. 사람이 암에 걸리면 복합적인 영양 결핍을 보인다. 이것은 유전적, 환경적, 식생활, 그리고 생활습관 상의 요인들에 의한 것이다.

5. 복합적인 영양 결핍을 극복하기 위해, 건강보조식품을 포함한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킨다.

6. 항암주사 요법은 급속히 성장하는 암세포를 독살하는 것이다. 그러나 골수, 위장 내관 등에서 급속히 성장하는 건강한 세포 역시 파괴한다. 뿐만아니라 간, 콩팥, 심장, 폐 등과 같은 기관까지도 손상을 야기한다.

7. 방사선 치료 요법은 암세포를 파괴하는 동안 방사선이 건강한 세포, 조직, 기관을 역시 태우고, 흉터를 내고, 손상을 입힌다.

8. 화학적 요법과 방사선의 주요 처치는 종종 종양의 크기를 줄이기는 한다. 그러나 화학적 요법과 방사선의 오랜 사용은 더 이상의 악성종양 파괴를 가져오지는 않는다.(치료의 한계)

9. 인체가 화학적 용법과 방사선으로부터 너무 많은 독한 부담을 가지면, 사람의 면역 체계는 굴복하거나 파괴되고 만다. 또한 사람은 다양한 감염과 합병증에 의해 쓰러질 수 있다.

10. 화학적 요법과 방사선은 암 세포를 돌연변이 시킬 수 있으며, 저항력을 키워, 파괴되기 어렵게 만든다. 수술 역시 암세포를 다른 곳으로 전이시킬 수 있다.

11. 암과 싸우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암세포가 증식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지 않음으로써, 암세포를 굶어 죽게해야 하는 것이다.

설탕은 암을 키운다.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은 암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중요한 한 가지를 없애는 것이다. NutraSweet(뉴트라 스위트), Equal(이퀄), Spoonful(스푼풀) 등과 같은 설탕 대용품들은 아스파탐으로 만들어진다 이것 역시 해롭다. 좋은 자연적 대용품은 마누카, , 또는 당밀 같은 것이지만 이것도 매우 적은 분량이어야 한다. 식용 소금은 색을 하얗게 하기 위해 화학적 첨가를 한다. 좋은 대용품은 Bragg’s amino(브랙의 아미노) 또는 바다소금(천일염)이다.

우유는 인체 특히 위장내 관에서 점액을 생산하도록 한다. 암은 이 점액을 먹는다. 따라서 우유를 줄이고 무가당 두유로 대체하면 암세포는 굶어 죽는다.

암세포는 산성(acid) 환경에서 나타난다. 육식 중심의 식생활은 산성이다. 생선을 먹는 것과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약간의 닭고기가 최선이다. 육류는 가축 항생제 성장호르몬과 기생충을 포함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해로운데, 특히 암환자에게 해롭다.

80%가 신선한 야채와 주스, 잡곡, , 견과류, 그리고 약간의 과일로 이루어진 식단은 인체가 알칼리성 환경에 놓이도록 도와준다. 20%는 콩을 포함한 불에 익힌 음식들이다. 신선한 야채 주스는 살아있는 효소를 생산하며, 이것은 쉽게 흡수되어 15분 안에 세포에까지 도달하고, 건강한 세포에게 영양을 공급하여 성장을 돕는다. 건강한 세포를 만들기 위한 살아있는 효소를 얻으려면 신선한 야채 주스(콩의 새싹을 포함한 대부분의 야채들)를 마시고, 하루에 두 세 번 생야채를 먹도록 노력해야 한다. 효소는 40에서 파괴된다.

카페인을 많이 함유한 커피, (홍차), 초콜릿을 피하라. 녹차는 암과 싸우기 위한 좋은 대용품이다. 독소와 중금속을 피하기 위하여 수돗물이 아닌 정수된 물을 마시는 것이 최선이다. 증류된 물은 산성이다. 피하라.

12. 육류의 단백질은 소화가 어렵고 많은 양의 소화 효소를 필요로 한다. 과식은 피한다. 소화되지 않은 육류는 창자에 남아서 부패되거나 더 많은 독소를 만들어낸다.

13. 암세포벽은 견고한 단백질로 싸여 있다. 육류 섭취를 줄이거나 삼감으로써, 더 많은 효소가 암세포의 단백질 벽을 공격할 수 있도록 하여 인체의 킬러 세포가 암세포를 파괴 하도록 만든다.

14. 몇몇 보조식품들(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 EFAs )은 인체 스스로 암 세포를 파괴하기 위한 킬러 세포를 활성화하여 면역체계를 형성한다. 비타민E와 같은 다른 보조식품들은 유전자에 의한 세포의 능동적 죽음(아포토시스, apoptosis) 또는 손상 입은 필요치않은 세포를 인체의 자연적 방법에 의해 없애는 프로그램 세포사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15. 암은 마음, 육체, 정신의 질병이다. 활동적이고 긍정적 정신은 암과 싸우는 사람을 생존자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분노, 미움, 비난은 인체를 스트레스와 산성의 상태로 만든다. 사랑하고 용서하는 정신을 배워라.

16. 암세포는 유산소(oxygenate) 환경에서는 번성할 수 없다. 매일 운동을 하고 심호흡을 하는 것은 암세포를 파괴하기 위해 적용되는 또 다른 수단이다.


이 글을 보내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누구에게나 꼭 알려라.

위 내용 중 우선 한 두가지만 골라서 시행하면 당신 몸은 바로 건강체가 될 것이다.


'맛집ㅣ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산 버섯  (0) 2016.10.20
부추수제비  (0) 2016.09.01
슈퍼 푸드, HEMP SEED  (0) 2016.08.24
만능간장  (0) 2016.07.28
김치찌개  (0) 2016.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