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ㅣ먹거리

1일1식 건강장수법

by 라폴리아 2012. 11. 27.

지금 일본에서 <1日1食>으로 화제다.

사람들에게 ‘나구모식 건강법’을 전파하고 있는 <나구모 요시노리>가 지은 책에서 ‘과연 하루 세 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 일이 건강을 지키는 것일까?’라는 문제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하루 한 끼 식사가 오히려 건강하게 사는 비결’이라고 역설하고 있다.

 

의학박사 <나구모 요시노리 박사>는 '영양을 계속 섭취해야 건강하다는 생각은 낡은 사고방식’이라고 단언하며, 공복 상태에서 ‘꼬르륵’ 하고 소리가 나면 몸이 젊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며 ‘1일 1식 습관’을 안내하고 있다.

 

우선 실천할 것은 하루 세끼를 먹더라도 배의 60%만 채식이나 어류 위주의 식사로 채우기를 권장하며, 이러한 식습관이 탱탱한 피부를 유지시켜주고, 젊음을 유지시켜 준다고 한다.

 

이게 어느 정도 실천이 가능하면 하루 한 끼, 저녁을 푸짐하게 먹고, 아침과 점심은 가능한한 건너뛰고, 만약에 먹더라도 계절 과일 1개나, 반 개 정도 먹기를 권하고 있다.

 

배고플때 뇌도 가장 활발하고, 치유의 에너지도, 성장의 호르몬도 가장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고 한다.

 

저자가 권장하는 건강법과 젊어지는 방법 세 가지 키워드는 공복, 완전식품, 수면이다.

공복은 배의 60% 만 채우고, 어느 정도 익숙하면 배에서 꼬로록 소리가 나도록 해서 하루 한끼 저녁으로서 만족하고, 완전식품은 생선을 추천하는데 머리부터 꼬리까지 통째로 씹어 먹고, 과일도 반드시 껍질채로 먹는것을 권한다.

 

또 수면은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 사이는 반드시 잠자리에 들라고 권하는데 이는 그 시간대가 치유의 에너지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사람을 젊게 해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 골든타임이라고 한다.

 

몸이 가벼워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1일1식 10계명에 대해 알아 보자.

 1. 과일이나 생선 등을 통째로 먹어라.

 2. 밥을 먹었으면 곧바로 자라.

 3. 수면골든타임을 반드시 지켜라.(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는 잠자기)

 4. 아침 햇살과 함께 일어나라.

 5. 건강해지려는 운동을 하지마라. 걷는것 만으로도 충분하다.(일생동안 최대 심박수가 정해져 있음)

 6. 디저트와 술은 비싼 것으로 조금씩만 먹어라.(가능한한 먹지 말 것)

 7. 설탕과 소금을 멀리하라.

 8. 공복에 커피를 마시지 말라.(카페인 함유된 차 포함)

 9. 몸을 따뜻하게 하지 마라.(밖이 아니라 몸속에서 체온을 높여야 하고, 이는 공복, 추위, 수면이라고 함)

10. 모델처럼 가뿐히 척척 걸어라.

 

평상시 알고 있는 지식과 전혀 맞지 않는 항목들이 많다.

이제 1일1식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해 보자!

'맛집ㅣ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밤 보관하는벙법  (0) 2013.10.19
전국, 휴가철 전국 맛집 100곳  (0) 2013.07.19
괴산, 허영만 만화 식객에 소개됐던 올갱이국 전문식당 <맛집>  (0) 2012.11.15
포도의 효능  (0) 2012.09.23
동과  (0) 2012.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