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

세계의 유명 국립공원

by 라폴리아 2020. 3. 10.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수체스카 국립공원

수체스카 국립공원에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가진 2,386미터 높이의 매글릭 산이 있습니다. 곰, 사슴, 샤모아, 늑대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는 유럽의 마지막 남은 원시림들 중 하나입니다.

1943년에 제2차 세계 대전의 결정적인 전투가 여기서 벌어졌으며, 소규모의 유고슬라비아 부대가 규모가 훨씬 큰 독일 침략군을 물리쳤습니다. 공원에 세워져 있는 것은 전투를 기념하는 거대한 석조 기념물입니다.

 

 

미국 와이오밍주 그랜드티톤 국립공원

로키 산맥에서 가장 젊은 산군인 그랜드티톤은 와이오밍주 잭슨홀 밸리에서 2000미터가 넘게 솟아올라 있습니다. 산 이름은 19세기 초반에 이 지역을 여행했던 프랑스 사냥꾼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크래들 산과 세인트클레어 국립공원

타즈매니아 세계유산지역의 일부인 이 국립공원은 초원, 열대우림, 수많은 고대 식물을 포함한 다양한 식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 국립공원은 타즈매니아 데빌, 쿠올, 오리너구리, 바늘두더지, 다양한 조류를 포함한 야생 동물에게 풍부한 서식지를 제공합니다.

 

 

남아프리카 아후라비스 폭포 국립공원

아후라비스 폭포 국립공원의 대표적 특징인 폭포는 오렌지 강이 화강암 고원에서 발원하는 위치에서 생겨납니다. 주 폭포의 높이는 56미터입니다. 우기에는 19개의 폭포가 합쳐지면서 폭포의 전체 너비가 훨씬 넓어집니다.

 

 

코스타리카 마누엘안토니오 국립공원

마누엘안토니오 국립공원은 면적이 6.83평방킬로미터밖에 되지 않는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작은 국립공원이지만, 109종의 포유동물과 184종의 조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공원 안에는 갈색목세발가락나무늘보, 호프만두발가락나무늘보, 망토짖는원숭이, 중앙아메리카다람쥐원숭이, 파나마흰얼굴카푸친원숭이, 이구아나, 큰부리새, 잉꼬, 매 등이 있습니다. 돌고래를 비롯하여 이따금 먼 거리를 이동하는 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일본 후지하코네이즈 국립공원

휴화산인 후지산은 도쿄에서 두 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는 이 공원의 주요 볼거리입니다. 높이 3,776미터인 이 아름다운 산은 수 세기 동안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캐즘은 길이 446킬로미터, 폭 29킬로미터나 됩니다. 콜로라도 강에서 300~600만 년 전에 분화하여 협곡을 형성했습니다. 분화가 계속되면서 지형도 계속 달라지고 있습니다.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은 로키산맥의 동쪽 사면을 따라 6,641평방킬로미터에 걸쳐 있는 험준한 산악 지형입니다. 사진은 밝은 터키색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빙하 지대에서 내려오는 물로 이루어진 페이토 호수입니다.

 

 

영국 레이크 디스트릭트 국립공원

매년 1,640만 명으로 영국에서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는 이 국립공원은 잉글랜드와 웨일즈에 있는 13개 국립공원 중 최대 규모이기도 합니다. 사진은 캣벨즈 언덕에서 본 일출 풍경입니다.

 

 

아르헨티나 로스글래시아레스 국립공원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이 국립공원은 절반 정도가 빙하로 덮여 있습니다. 이 공원은 7,269평방킬로미터 규모로,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입니다.

 

 

네팔 사가르마타 국립공원

이 국립공원에는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산(사가르마타산)이 있습니다. 사가르마타는 "하늘"과 "머리"를 뜻하는 네팔어입니다.

 

 

[출처] https://www.msn.com/ko-kr/news/photos/세계의-멋진-국립공원/ss-BBYx5fy?ocid=ems.msn.dl.SutjeskaBosniaHerzegovina&fullscreen=true#image=10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것날의 봄  (0) 2020.04.15
신길천 송전탑  (0) 2020.03.26
山·水·木·雲  (0) 2020.01.02
세계의 유명한 도시 경관  (0) 2020.01.01
세계의 물이 만든 절경  (0) 2019.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