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보고싶은곳

괴산, 배미산

by 라폴리아 2020. 4. 28.

현관만 나서면 늘 눈길이 닿는 해발 545m의 배미산은, 괴산군 문광면과 청천면 경계에 위치하며, 국수봉 또는 야미산으로 불린다.

『조선지지자료』와『조선지형도』에서는 '배미산(倍媚山)'이라고 하였고,『한국지명총람』에서는 '배미산(倍眉山)'이라고 표기하고 있다.

배미산은 다른 산들에 비해 낙엽이 많다. 따라서 산행 도중 낙엽으로 인한 미끄러짐을 주의해야 한다. 역설적으로 낙엽 밟는 느낌은 굉장히 낭만적이다. 산행 중간중간 동물 배설물이 보여 멧돼지 같은 짐승을 만날까 두렵기도 하지만 사람들 손길이 별로 닿지 않는 곳이어서 아주 신선한 느낌을 준다. 현재 등산로를 정비 중이다.

 

*대중교통으로는,

서울 센트럴시티터미널→괴산시외버스터미널까지 시외버스 1~2시간 간격으로 출발하며 운행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린다. 다음 괴산시외버스터미널→괴산시내버스터미널까지 240m 이동하여 괴산→청천행 시내버스를 타고 흑석리 정류장에서 하차→가죽나무골까지 약 1.4km 이동하면 등산로 입구에 닿는다.

 

*승용차는,

중부고속도로→증평IC(괴산 방향)↘

               대사삼거리(우회전)→문광삼거리(좌회전)→치재터널→흑석리(우회전)→가죽나무골   

중부내륙고속도로→괴산IC→괴산↗

 

*특산물과 명소

청결고추·절임배추·대학찰옥수수는 전국적으로 그 품질과 맛을 인정 받고 있으며, 청천계곡의 송이버섯과 인삼도 유명하다. 명소로는 화양구곡·선유규곡·쌍곡이 있고, 50대 명산과 산막이옛길, 용추폭포 등이 유명하다.

 

 

향원재에서 본 배미산
배미산 정상부
등산로1
등산로2